본문 바로가기

화장품 이야기

프로폴리스 세럼


시드물 아크바이 프로폴리스 세럼 100ml 대용량

이 제품의 시작은 시드물 비테라피 시리즈를 만들기위해서 

벌을 알아보면서 부터 였습니다. 


벌은 사람의 생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존재입니다. 

벌이 없어지면 식물들이 열매를 맺지 못해서 사람도 살 수 없답니다. 


벌이 인간에게 주는 좋은 원료에는 대표적으로 꿀, 봉독, 프로폴리스, 밀납 등이 있습니다. 


아크바이 프로폴리스 세럼 100ml에는 

프로폴리스 70% 700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작은 사이즈의 프로폴리스 제품들과는 함량과 효과의 차이가 매우 크게 만들어졌습니다. 


프로폴리스 : 벌집을 유해 물질, 균, 바이러*로부터 지켜서 
벌들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성분으로 
벌들이 나무의 플라보노이드를 이용해서 만들어낸 성분입니다. 
프로폴리스도 결국 성분의 시작은 식물이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전성분 분석

프로폴리스추출물(70%, 국내산)(Propolis Extract)
(스킨딥 0, 피부컨디셔닝제)
벌들이 자신의 집을 지키기 위해 나무에서 얻은 플라보노이드를 이용해서 만들어낸 성분으로 사람의 건강과 피부 보호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프로폴리스의 각종 영양성분들이 다양한 영향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멀티 스킨 케어 해드립니다.


소나무잎추출물 (Pinus Densiflora Leaf Extract)
(스킨딥 -, 항산화 및 보습)
소나무는 식물성 활성 성분으로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의 성분들이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도우며 피부를 맑게 해주고 진정 효과가 있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부틸렌글라이콜 (Butylene Glycol)
(스킨딥 0, 피부에 수분을 유지, 발효식품에 존재하는 성분)
향료, 피부컨디셔닝제, 용제, 점도감소제
증발은 잘되지 않고 수분은 끌어 당기는 성분으로 사용감과 보습력이 좋아서 글리세린과 함께 다양하게 많이 사용됩니다.
거의 냄새가 없고 단맛을 가진 점성의 액체이며, 친수기인 수산기(-OH)를 두 개 가지고 있는 폴리올의 한 종류로 적당한 습윤성과 양호한 용해성 및 항*성이 있고 피부에 대한 자극성과 독성이 적고 미국 FDA에서 식품첨가물에 제한적으로 첨가하도록 승인한 안정한 성분입니다.



글리세린(Glycerin)
(스킨딥 0, 천연오일에서 얻는 보습 성분)
복합성, 용제, 활성 성분. 수분을 고정시키는 기능이 있어 
피부를 매끄럽게 해준다. 불순물의 정도와 순도 그리고 제조방식에 따라서 식용, 의약품용, 공업용으로 나뉩니다. 화장품에 사용하는 글리세린은 의약용품과 대등한 수준의 원료를 이용합니다.



레몬밤잎추출물 (Melissa Officinalis Leaf Extract)
(스킨딥 1, 피부컨디셔닝제, 수분증발차단제)
레몬밤은 식물성. 활성 성분. 진정 작용, 활력 증강 작용, 피부에서의 수분 증발을 막아주며 피부 보호 작용 등이 있어 주로 크림, 토너, 목욕용 제품 등에 사용합니다.



애플민트잎추출물 (Mentha Rotundifolia Leaf Extract
(스킨딥 -, 이 원료는 애플민트의 잎에서 추출한 것이다.)
노폐물 및 각질, 피지 케어, 피부의 수렴에 효과적이고 진정에 좋아 문제성 피부나 지성피부에 도움을 드리며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해줍니다.


바실잎추출물 (Ocimum Basilicum (Basil) Leaf Extract)
(스킨딥 -, 바실추출물 스킨딥 1, 피부 진정 보습)


선백리향추출물 (Thymus Vulgaris (Thyme) Extract)
(스킨딥 1, 향료, 피부컨디셔닝제, 수분증발차단제)

선백리향 식물성. 활성 성분으로 피부 진정, 수렴에 효과를 가지는 천연추출물입니다. 피부를 보호하는 성질이 있지만 약한 살* 작용도 있어 데오드란트나 구강청정제에 주로 사용한다.


스피어민트추출물 (Mentha Viridis (Spearmint) Extract )
(스킨딥 0, 미용성분)
항*활성, 다양한 피부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문제성 피부를 개선해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드립니다.


타라곤잎/줄기추출물 (Artemisia Dracunculus (Tarragon) Leaf/Stem Extract)
(스킨딥 -, 향료)
타라곤의 잎과 줄기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향료로 사용됩니다.


쑥국화추출물 (Tanacetum Vulgare Extract)
(스킨딥 0, 문제성 피부 개선)
쑥국화는 유렵의 북온대지방이 원산인 귀화식물로 문제성 피부 개선에 도움을 드립니다.


오레가노잎/꽃/줄기추출물 (Origanum Vulgare Flower/Leaf/Stem Extract)
(오레가노잎추출물 스킨딥 0, 오레가노꽃추출물 스킨딥 0)
피부진정, 문제성 피부 개선 등 거칠어진 피부 손질에도 이용합니다. 목욕제도로 사용하고, 차게 한 액체를 세안 후 로션으로 사용하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드립니다.


라벤더추출물
(Lavandula Angustifolia (Lavender) Extract)
(스킨딥 0, 피부컨디셔닝제)
식물성. 활성 성분, 착향제. 탈취 작용을 하는 성분이며, 피부 장벽 강화 
작용을 합니다. 라벤더의 에센셜오일은 피부 순환을 촉진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화장품에 자주 사용하는 방향 성분입니다.



로즈마리추출물
(Rosmarinus Officinalis (Rosemary) Extract)
(로즈마리잎추출물 스킨딥 0, 로즈마리오일추출물 스킨딥 0, 로즈마리꽃추출물 스킨딥 0, 산화방지제, 착향제, 피부컨디셔닝제, 천연방부제)
식물성. 활성 성분으로 요리, 차, 입욕제, 화장수, 방향제 등에 널리 쓰입니다. 천연방부제로 사용할 수 있는 로즈마리추출물은 피부 장벽강화와 활력을 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의 윤기와 탄력을 유지하며 수렴작용을 합니다. 화장품 첨가물과 헤어제품, 비누 등 목욕탕 제품과 체형 관리 제품에 주로 사용합니다. 



병풀추출물
(Centella Asiatica Extract)
(스킨딥 0, 피부컨디셔닝제, 피부자극완화)
식물성. 허브의 일종으로 라벨에는 아시아틱산, 하이드로코틸, 고투콜라 등으로 표기됩니다. 건조한 문제성 피부의 진정에 효과적이며 다양한 외부 스트레스의 침투를 방지하고 피부 개선에 도움을 드립니다. 또한 콜라겐과 대치 기능을 향상시켜 피부에 탄력 및 건강함을 부여합니다. 
마데카소사이드라고도 불리는 성분으로 손상 개선용으로 많이 사용


호장근추출물
(Polygonum Cuspidatum Root Extract)
(스킨딥 0, 산화방지제, 피부자극완화)
식물성. 활성 성분. 피부 진정과 자극 완화에 도움을 드립니다.



황금추출물
(Scutellaria Baicalensis Root Extract)
(스킨딥 0, 피부보습제, 피부자극완화)
식물성. 활성 성분. 천연 비누 및 화장품에 보존제로도 사용하며 항산화작용, 문제성 피부 개선, 피부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를 맑고 환하게 관리해 드립니다. 


녹차추출물
(Camellia Sinensis Leaf Extract)
(스킨딥 2, 산화방지제, 수렴제, 향료, 피부유연화제, 피부보습제, 피부컨디셔닝제, 피부보호제, 변색방지제, 피부자극완화)
식물성. 피부 컨디셔닝제. 녹차추출물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을 포함하고 있으며, 주로 EC, EGC, ECG, EGCG와 이들의 광학 이성질체 등이 존재합니다. 카테킨 성분은 지친 피부에 수렴 및 진정에 도움을 드립니다. 또한 문제성 피부를 진정, 개선시키고 녹차 성분의 비타민C는 피부를 맑게 가꾸어 줍니다. 


감초추출물
(Glycyrrhiza Inflata Root Extract)
(스킨딥 0, 산화방지제, 피부보습제, 피부컨디셔닝제, 피부자극완화)
식물성. 활성 성분. 비타민 A,B를 비롯 비타민C등이 풍부하며 포도당과 과당 성분으로 인하여 피부를 한결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꾸어 줍니다. 또한 감초의 주성분인 글리시리진은 피부 진정 효과가 매우 우수하며 진정효과, 민감성 피부와 문제성 피부에 도움을 드립니다. 탁월한 티로시나제 억제작용으로 피부 미백에도 좋습니다.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손상된 피부의 피주 자극을 완화시켜주어 피부에 유연하게 작용해 화장품에 있어 빠지지 않는 성분입니다. 


캐모마일꽃추출물
(Chamomilla Recutita (Matricaria) Flower Extract)
(스킨딥 0, 향료, 피부컨디셔닝제, 수분증발차단제, 피부자극완화)
식물성. 활성 성분. 자극을 받아 붉게 변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햇빛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고, 유아용 제품과 핸드크림에 사용합니다. 목욕제 및 민감한 피부용 스킨케어, 마시지 오일에 소량 넣으면 운동 후 피* 회*에 좋다고 합니다.


로즈마리잎추출물
Rosmarinus Officinalis (Rosemary) Leaf Extract)
(스킨딥 0, 산화방지제, 향료, 피부컨디셔닝제, 수분증발차단제, 피부자극완화)
식물성. 활성 성분으로 진정, 보습 및 수렴의 효과가 있습니다.


정제수
순수한 상태의 물


티트리잎추출물
(Melaleuca Alternifolia (Tea Tree) Leaf Extract)
(스킨딥 0, 피부컨디셔닝제)
티트리는 오스트레일리아 뉴사우스웨일스주의 늪지대에서 자라며 생명력이 강해서 줄기를 잘라내도 잘자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공기를 상쾌하게 정화하는 역할을 하는 허브의 한 종류로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티트리 나무의 잎으로 손상 피부를 관리해 왔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손상 피부 관리를 위해서 열대지방의 군인에게 지급되었습니다. 
민감성 손상피부 관리와 문제성 피부의 진정, 자극 완화에 도움을 드립니다.


초피나무열매추출물, 할미꽃추출물, 어스니어추출물
(안정화성분)
기존 합성 방부 성분 대신 제품의 안정화를 위해서 적용된 복합성분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pigallocatechin Gallate)
(스킨딥 2, 산화방지제)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는 녹차 잎에 함유된 원료로 항산화 작용,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며 수렴에 도움을 드립니다. 
또한 문제성 피부를 개선시키고 피부를 맑게 가꾸어 줍니다.
이런 egcg가 스킨딥 2등급이라니... 스킨딥 등급이 진정 제대로 된 것인지 의문을 갖게 합니다. 


카보머(Carbomer)
(스킨딥 0, 유화안정제, 점증제-수용성)
화학성. 유화안정제, 점착제. 아크릴산의 하나로 젤 질감을 내는 농후제로 사용되는 아크릴애씨드의 고분자 화학물입니다.
카보머는 백색이며, 흡습성이 강한 분말이며, 매우 약한 특이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점증제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제품으로 카보머 940(carbopol)이 넓은 PH영역에서도 점증효과를 가지며 매우 투명하게 점증이 가능하며 적은 농도에서도 점증효과가 우수합니다. 투명화장품 제조 시 가장 적합한 점증제입니다.


알지닌(Arginine)
(스킨딥 0, 향료, 모발컨디셔닝제(정전기방지제), 스킨컨디셔닝제)
식물성. 활성 성분으로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아미노산입니다. 항산화 효과 및 피부 진정에 도움을 드리며 피부를 유연하게 해줍니다.


-----------> 전성분 끝....







도시를 입구에서 지킨다는 의미의 
프로폴리스..그리스에서 시작된 이름입니다. 

성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프로폴리스 제품으로는 어느 제품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제형이라고 생각됩니다. 

100미리 대용량에 7000mg을 함유한
고농축 고농도 프로폴리스 제품으로 트러블 문제성 그리고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에 꿀광을 만들어 드릴 겁니다. ^^



'화장품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출물의 색상  (0) 2013.12.11
시드물 비타민C 32% 나이트 앰플  (0) 2013.06.28
[화장품 올바르게 사용하기]  (0) 2013.06.01
민퍼펙트비비 성분 등급  (0) 2013.04.24
EGCG의 혁신  (0) 2013.04.24